영업용자동차보험 책임보험 대인배상, 대물배상, 운전자범위 설정 팁
자동차 손해율이 안정화 되면서
인하되었던 보험료가 내년부터 다시 오를 전망이다.
올해 1월부터 9월말까지 손해율 통계를 살펴본 결과 83.7% 집계되었다.
금융감독원이 발표한 자동차 사업실적'에 따르면
같은 기간 손해율이 78.9%에 비해 5%p 상승한것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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분기별로 보면 1분기에서 2분기로 갈때에
개선되었다가 폭염으로 87.6%로 올라갔다.
발생 손해율은 보통 80%를 기준으로
손익분기점의 기준이되고 있다.
손해율이 올라가고 있는데
보험사들이 거둬들이는 상품료는 줄어들었다.
각 보험사들의 경쟁으로 인한 상품료 인하와
차량 등록대수 증가가 둔화되고 있는 영향으로 분석되고 있다.
자동차상품을 인터넷을 가입하는 비중은 점점 늘고 있다.
CM(사이버마케팅) 채널 가입비중은 2016년 1~9월
11.4%에서 2017년 1~9월 15.3%,
2018년 1~9월 18.2%로 증가 추세에 있는 것이다.
삼성·현대·KB·DB 등 상위 4개사의 합산비율은
100%를 소폭 상회한 수준(회사별 100.8%~105.1%)으로
4개사 모두 영업손실이 발생했다.
합산비율은 손해율과 사업비율을 합한 것으로,
100%를 넘으면 손해액 및 사업비 지출이
상품료 수입보다 많다는 뜻이다.
중소형사 7곳의 합산비율은 대형사에 비해 높고
편차가 크며(회사별 93.4%~124.5%), 대부분이 영업손실을 봤다.
이런 중에도 메리츠화재는 양호한 손해율로 이익이었고
온라인 전업사는 악사는 사업비가 낮아서
이익이 가능했다는 분석이다.
손보 업계는 올해 1년동안 7천억원 정도의 적자가 예상되고 있어
내년에는 3%정도의 인상이 예상되어진다는 것이다.
온라인 다이렉트 사이트를 통해 회사별 납입료를
꼼꼼히 확인 후 상품을 준비 해야 한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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